3M(MMM) 주가 및 기업 분석 / 배당률 6.1%

2024. 3. 14. 02:46주식/종목

반응형

3M의 본사는 미국 미네소타주에 위치해 있으며 1902년 설립되었습니다. 

원래는 Minnesota Mining and Manufacturing Company라는 이름으로 주로 광산 산업에 맞춰서 시작했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제품을 제공하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3M은 2024년 03월 13일 약 $100 정도에 맴돌고 있습니다. 

52주 변동폭이 $85.35 ~ $113.14$로  2023년 이후로는 $100 정도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현재 주당 배당률은 $6.04이고 3,6,9,12월 분기 배당을 지급하며 분기당 배당금은 $1.51입니다. 

 

3M 배당율

3M은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배당 왕족주 중 하나입니다. 

현재 배당금은 $6.04로 약 6%의 배당률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3M은 50년 이상 배당금을 올려온 배당 왕족 주식 중 하나이지만 그렇다고 해당 성장률이 높아 지속적으로 성장할지에 대해 확신이 있는 기업은 아니라 생각이 듭니다. 

2020년 기준 10년간 배당 성장률은 약 11.5%, 5년간 배당 성장률은 7.57%로 높은 배당 성장율을 보였었지만

현재인 2024년 기준 10년간 배당 성장율은 6%이고, 5년간 배당 성장율은 0.936%로 매우 낮아졌습니다.

배당금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현재와 같이 0.6%씩 성장을 한다면 크게 의미가 없는 성장으로 생각이 들고, 만약 특별한 터닝 포인트를 만들지 못한다면 3M은 배당주로서의 매력을 잃어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M Investor Presentation

3M_2023_Investor_Overview v1.pdf
2.16MB

3M 투자자 발표 자료

출처 : 3M

3M의 현재 매출 비율입니다. 

  • 안전 및 산업 파트 : $116억 / 전체 비율의 34%
  • 운송 및 전자 장비 파트 : $89억 / 전체 비율의 26%
  • 헬스 케어 : $84억 / 전체 비율의 25%
  • 소비자 소비재 : $53억 / 전체 비율의 15%

출처 : 3M

안전 및 산업 파트 내 판매 비율

  • 호흡기, 청각, 시각, 추락에 대한 제품 : $39억 / 전체 비율의 34%
  • 구조용 접착제 및 테이프 : $23억 / 전체 비율의 20%
  • 금속 가공용, 산업용 연마재 및 마감재 : $13억 / 전체 비율의 12%
  • 건설 및 유지 관리, 배선 및 전기(OEM)용 전기 제품 및 재료 : $13억 / 전체 비율의 11%
  • 차체 수리 제품 : $12억 / 전체 비율의 10%
  • 개인위생 용품, 마스킹, 포장재 관련 제품 : $10억 / 전체 비율의 9%
  • 대상포진용 천연 및 컬러 코팅 : $4억 / 전체 비율의 4%

출처 : 3M

운송 및 전자 장비 파트 내 판매 비율

  • 조명 관리 필름 및 전자 조립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 제품 : $33억 / 전체 비율의 38%
  • 자동차 및 항공 우주 관련 제품 : $17억 / 전체 비율의 20%
  • 패키징 및 대형 그래픽 필름 등 산업용 제품 : $17억 / 전체 비율의 20%
  • 고급 세라믹 등 고급 소재 : $12억 / 전체 비율의 13%
  • 고속도로 및 차량 안전을 위한 반사 간판 등 교통안전 관련 제품 : $8억 / 전체 비율의 9%

출처 : 3M

 

헬스 케어 내 판매 비율

  • 피부, 상처 관리, 감염 예방 제품 등 전반적인 의료 제품 : $45억 / 전체 비율의 54%
  • 치과 및 치아 교정에 사용되는 구강 치료 제품 : $13억 / 전체 비율의 16%
  • 의료 절차 코딩 및 환급 소프트웨어를 통한 건강 정보 시스템 : $12억 / 전체 비율의 15%
  • 여과 및 정화 시스템을 제공하는 분리 및 정제 과학 관련 제품 : $9억 / 전체 비율의 12%
  • 2022년 매각된 식품 안전 관련 제품 : $2억 / 전체 비율의 3%
  • 기타 헬스 케어 관련 제품 : $2,000만 / 전체 비율의 0%

출처 : 3M

소비재 내 판매 비율

  • 소매 연마재, 페인트, 자동차 관리 등 건설 및 주택 개선 시장에 사용되는 제품 : $23억 / 전체 비율의 44%
  • 문구류 및 사무용품 : $12억 / 전체 비율의 25%
  • 가정용 청소 제품 및 소비자용 붕대, 교정기 등 건강 및 자동차 관리 제품 : $16억 / 전체 비율의 31%

 

반응형